핼리팩스 워터프론트


Q : NSISP는 웹사이트 여러군데서 보았는데요 핼리팩스 공립학교 홈스테이 프로그램은 NSISP와 다른건가요?


A : NSISP(노바스코샤 국제학생 프로그램) 은 주정부 교육청에 신청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지원을 한 후 학생배정은 노바스코샤 주내의 7개 교육청중에서 교육청 주관하에 배정이 진행되어 학교와 홈스테이가 정해집니다. 이 때 학교의 배정권한은 주정부 교육청이 주관하여 진행합니다. 

NSISP는 학생들이 주로 선호하는 핼리팩스 교육청 등의 특정 교육청을 지정하여 진행하기에는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핼리팩스 공립학교 홈스테이 프로그램은 입학 신청을 핼리팩스 교육청으로 지정하여 신청 /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때 핼리팩스 교육청에서 입학허가를 받고 핼리팩스 소재 우수학군 내의 홈스테이 배정 및 가디언지정을 핼리팩스 현지 노바스코샤 국제학생센터에서 주관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핼리팩스 교육청 소속 공립학교로 개별적으로 지정하여 배정이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핼리팩스는 노바스코샤주의 주도이며 애틀랜틱 캐나다의 중심 도시



Q : 저는 2월에 애를 보내면 1년이나 6개월을 보내려는게 아니고 아예 고등학교 졸업시키고 거기서 대학까지 보내려합니다. 그러면 이러한 프로그램과는 다른 case인가요? 

핼리팩스 공립학교 홈스테이 프로그램이라는게 단기적(1년이내) 프로그램인가요?


A : NSISP(노바스코샤 국제학생 프로그램)와 핼리팩스 공립학교 홈스테이 프로그램 두 프로그램 모두 고등학교 졸업까지 참가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중학교 1, 2학년때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노바스코샤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을 진학한 친구들도 꽤 있었습니다. 




Q : 고1(만16세)인 애가 내년2월에가면 나이로만따지만 11학년2학기가 됩니다.

    11학년2학기로 바로가면 11~12학년의 4학기 학점을 3학기내에 모두 이수해야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학년을 정하는건 우리 의사와는 상관없고 거기서 테스트후 결정하는건가요?


A : 학년은 우선 학생의 나이에 맞게 배정이 진행되어서 말씀하신대로 생년월일이 9월 이전이면 11학년 2학기로 가게 됩니다.

(고1 학생의 생년월일이 9월생 이후인 경우 2014-2015학년도 10학년 2학기로 학년 배정)

하지만 한학기 동안 학생의 수업진도에 따라 2015-2016학년도에 다시 11학년 1학기부터 수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북미 중고등학교에서 유학경험이 없다면 현실적으로 11학년 2학기부터 대학입학에 필요한 11학년, 12학년 학점을 높은 성적으로 졸업시(1년 6개월)까지 

이수하기는 어려움이 따릅니다. 아마 2014-2015 학년도에 11학년 2학기를 하고 2015-2016학년도에 다시 11학년 1학기부터 이수할 가능성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핼리팩스 시타델에서



Q : 토론토사는 지인에게 물어보니 거기는 영어테스트해보고 영어가 서투르면 정규과정에 안시키고 ESL만 6개월내지 1년시킨후 정식학년 과정으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노바스코샤도 마찬가지인가요?


A : 노바스코샤는 별도의 영어테스트 없이 모든 참가학생(학점 평균 70점 이상)이 정규과정으로 수업을 듣게 됩니다.

영어가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일 주일에 2회의 ESL 수업을 학교에서 제공하고 교육청에 따라 방과후에 별도로 Tutor 를 배정하여 방과 후 주 2회의 수업을 진행하거나

별도로 12학년 선배들이 자원봉사의 성격의  Peer Tutoring 등의 과외 수업을 제공해 주기도 합니다.  

그 외 학생에 따라 필요할 시 시간당 40~50불의 비용을 지불하면서 별도의 개인과외를 받기도 합니다.


   온라인 상담문의 - 핼리팩스 공립학교 홈스테이 프로그램(HHP)




블로그 이미지

SanghunSam

노바스코샤 & 핼리팩스 현지 캐나다 공인 이민컨설턴트 Sanghun Son, RCIC (License # R513685) - Regulated Canadian Immigration Consultant ★E-mail: sanghunsam@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