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사진은 노바스코샤 국제학생 프로그램(NSISP)에 참가하는 학생들의 의료보험 카드 샘플입니다. 


이제 9월이 시작하면 기존의 참가학생들과 새롭게 NSISP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학생들이 핼리팩스로 입국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새롭게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의 학부모님들께서 자주 물어오시는 질문이 

국제학생들의 의료보험의 적용 시기가 언제이며, 커버리지는 어디까지인지 궁금해 하십니다. 


노바스코샤 국제학생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모든 유학생들은 자동적으로

위의 Blue Cross 의료보험 가입이 되고, 의료 보험적용 혜택을 받게 됩니다.


의료 보험의 가입기간은 노바스코샤 공립학교의 Academic year 기간인 9월 1일 부터 6월 30일까지입니다. 

학기별로 NSISP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은 

9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또는 2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적용됩니다. 


아래는 NSISP 참가학생의 의료보험 적용혜택 국문약관과 홈페이지 링크입니다. 

nsisp_benefit_summary_-_10652_-_korean.pdf


https://nsispinsurance.ca/


NSISP 국제학생 의료보험은 기본적으로 현지에 도착해서부터 적용되는 의료보험이니 

혹시 출입국시, 여행중의 커버리지까지 고려하신다면 별도의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SanghunSam

노바스코샤 & 핼리팩스 현지 캐나다 공인 이민컨설턴트 Sanghun Son, RCIC (License # R513685) - Regulated Canadian Immigration Consultant ★E-mail: sanghunsam@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