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족과 함께 핼리팩스로 유학을 오는 신청자의 경우 많이들 물어 오는  질문들 중 하나가 핼리팩스 교육청에서는 학교 수업 시작전 0교시 수업이나 방과 후 초등학생 자녀들을 케어해 주는 보충수업이 없느냐 하는 것입니다.

맞벌이 부모들을 위해 핼리팩스 교육청의 학교들에서는 아래와 같이 Xcel program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Xcel program 은 1교시 수업 시작전 오전 7:30 ~ 8:20 까지 진행되는 오전 프로그램과 방과 후 2:20 ~ 6:00 까지 진행되는 오후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2016-2017학년도 기준으로는 학기가 시작전인 4월 25일날 Xcel program  신청을 받았으며 First come, First serve 로 신청한 순서대로 등록이 이루어집니다. 맞벌이 가정의 부모들은 대부분 신청을 원하므로 등록 opening 이 8시에 열리자 마자 사전에 서류를 준비하여 접수하여야 합니다.

국제학생의 경우에는 학기를 시작하며서 Xcel 프로그램을 등록하기란 현실적으로 가능하지 않고, 등록과 동시에 학교에 문의하여 대기자로 Xcel 신청을 해 놓으면 T/O 가 나는 대로 프로그램에 등록해 주게 됩니다.

2016년 2월에 핼리팩스 공립학교를 시작한 학생의 경우 4~5개월을 기다려서 6월에야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되었으니 국제학생의 경우 한학기 정도는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야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Primary 부터 초등학생 2학년의 Xcel 스케줄​

초등학생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Xcel 스케줄​


핼리팩스 교육청 Xcel 프로그램 안내페이지 바로가기 >>>




핼리팩스 현지 유학원 Uhakmate Education Counselling 유학 수속 서비스

블로그 이미지

SanghunSam

노바스코샤 & 핼리팩스 현지 캐나다 공인 이민컨설턴트 Sanghun Son, RCIC (License # R513685) - Regulated Canadian Immigration Consultant ★E-mail: sanghunsam@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