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스코샤 주정부 교육청 디렉터 미팅
노바스코샤 국제학생 프로그램(NSISP)을 주관하는 주교육청이 위치해 있는 트루로를 다녀왔다.
NSISP 의 프로그램 운영 및 7개 교육청으로의 모든 학생배정 업무는 트루로 오피스에서 주관한다.
노바스코샤 국제학생 프로그램 Head Office 에는 관할 Chignecto-Central Regional School Board 도 같이 자리잡고 있다.
노바스코샤 국제학생 프로그램 기념품과 단체 T-shirt 가 복도 입구에 사진처럼 전시되어 있다.
모든 기념품들은 지역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고자 메이드 인 캐나다 또는 디자인 인 캐나다 제품들이다.
NSISP 디렉터인 Paul 은 탈을 참 좋아해서 이렇게사무실에 세계 여러나라를 방문하면서 직접 수집한 탈을 장식해 놓았다.
몇년 전에 왔을 때 보다 탈과 소품들이 더 는것 같다.
노바스코샤 국제학생 프로그램 Head Office 의 Mike, Paul, and Aschaelle
오늘의 주제는 주로 학생배정에 있어서 의견을 나누었다.
우선 NSISP 로 신청하는 한국 학생들의 경우 핼리팩스 교육청으로의 학생배정은 어려움이 있다는 의견을 전해 들었고
이제 핼리팩스 현지에서 업무를 진행하게 된 만큼 NSISP 신청자의 케이스에 대한 학생 배정에 있어서
담당자와의 의사소통을 통해 학생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업무 협조를 받기로 하였다.
저번 학기의 경우 5월말 데드라인 공지가 나간 후 한꺼번에 100명이 넘는 신청서가 접수되었다고 하니
노바스코샤 국제학생 프로그램 신청을 고려한다면 항상 수업시작일 3~4개월 전에 여유를 두고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늦가을을 말해 주듯 교육청 앞마당에 단풍든 낙엽들이 수북이 덮혀 있다.
점심 시간에 밖에 나와서 점심을 먹고 CEC 고등학교로 돌아가는 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