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동영상과 기사는 노바스코샤 AIPP 프로그램을 통한 이민 사기에 대한 2019년 9월 16일자 CBC 뉴스입니다. 

노바스코샤, 뉴브런즈윅, 뉴펀들랜드, PEI 의 애틀랜틱 캐나다에서 시행되고 있는 AIPP 영주권 프로그램이 

캐나다 영주권 취득 프로그램 중 자격이 낮은 프로그램중 하나이고 영주권 발급까지도 최단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아오고 있고, 

그런 과열된 관심으로 인해 AIPP 프로그램이 시행된 이후에 이민사기에 취약한 표적이 되고 있다는 우려를 포명하는 기사입니다. 

많은 경우, 불법적인 고스트 에이젼시가 캐나다 영주권 취득을 희망하는 신청자와 고용주를 AIPP 프로그램 통해서 연결하는 것에 대한 AIPP 프로그램을 취약성을 지적하는 기사입니다.  

"ghost agencies' 는 말 그대로 어떠한 서류나 계약서에도 들어나지 않고 현금으로만 대가를 받고, 불법적인 취업 알선을 대가로 부당한 금액을 요구하는 불법적인 에이젼시를 칭하는 용어입니다. 

기사에 등장하는 토론토의 이민컨설팅 회사의 경우, 이민변호사와 이민컨설턴트가 일을 진행하는 것처럼 홈페이지에 소개가 되고 있지만, 구체적인 이민변호사와 이민컨설턴트에 대한 실명공개 및 소개글은 없습니다. 대부분의 불법적인 고스트 에이젼시는 이처럼 이민변호사 또는 공인이민컨설턴트가 케이스를 진행하는 것처럼 포장하여 홍보하고, 고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직적인 고객 모집은 캐나다 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더욱 더 적극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래 기사는 2019년 4월에 있었던 The Globe and Mail 의 이민사기에 대한 심층 보도 기사입니다. 이민 사기가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단면을 들여다 볼 수 있는 기사입니다. 

https://www.theglobeandmail.com/canada/article-false-promises-how-foreign-workers-fall-prey-to-bait-and-switch/


ICCRC 이민사기 예방캠페인과 RCIC 캐나다 공인 이민컨설턴트


블로그 이미지

SanghunSam

노바스코샤 & 핼리팩스 현지 캐나다 공인 이민컨설턴트 Sanghun Son, RCIC (License # R513685) - Regulated Canadian Immigration Consultant ★E-mail: sanghunsam@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