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3'에 해당되는 글 1건

2021년 5월에 노바스코샤 졸업생들을 위한 노미니 프로그램이 3년간 시행되는 전제로 새롭게 소개되었습니다.

정식 명칭은 International Graduate in Demand Stream (3-year pilot project) 입니다. 

현재 해당되는 직종은 아래 두 직종입니다. 

- NOC 3413: nurse aides, orderlies, and patient service associates, Continuing Care Assistant(CCA)

- NOC 4214: early childhood educators and assistants

- 30주 이상의 노바스코샤 컬리지 과정 졸업후, 노바스코샤 고용주로부터 주당 30시간 이상의 permanent job offer 

 

위 프로그램은 인력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되는 위 두 직종으로 국제학생 졸업생들에게 노바스코샤 주정부 노미니를 지원하여 정착을 돕는 것이 주목적입니다.  International Graduate In Demand Stream  의 가장 큰 이점은 직장경력이 없는 상태에서  NOC 3413 직종으로 Certificate 과정을 졸업했을 경우, 1년 이상의 직장경력 조건 없이 바로 주정부 노미니 신청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점입니다. 현재로서 경력이 없는 상황에서 최단 기간에 유학 후 노바스코샤 노미니 진행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NOC 4214 Early Childhood Educator 전공으로 진행시,  NSCC 컬리지에서 2년 디플로마 과정을 이수하고 현지에서 잡오퍼를 받는 경우, 노바스코샤 졸업생 AIPP 로 진행을 할 수 있기에 새롭게 소개되는 프로그램이 그렇게 이점이 있지는 않습니다. ECE  전공으로 유학후 이민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공립컬리지 2년 디플로마 과정을 졸업하고 3년간 유효한 졸업후 취업비자(PGWP)를 받아서 AIPP 또는 위의 새로운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선택적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오픈워크퍼밋이 있는 상태에서 구직활동을 해야 잡오퍼를 받기가 유리하니, 가능한 공립컬리지인 NSCC 의 유아교육과 전공으로 입학하는 것이 좋습니다. NSCC 유아교육과 T/O 가 제한적이어서 입학이 쉽지 않다고 하여 상대적으로 입학이 쉽고 또는 핼리팩스에 캠퍼스가 있다고 하여 사립대학으로 진학하는 것은 현명한 선택은 아닌것으로 판단합니다.  

2년 과정인 ECE 유아교육과 전공의 경우와는 달리, 보통 1년 이내의 Certificate 과정인 CCA 의 경우는 노바스코샤 졸업생 AIPP 로는 진행자격이 안되기에 이번에 새롭게 소개되는 파일럿 노미니 프로그램이 직장경력을 갖추긴 위한 1년의 시간을 단축하여 영주권을 진행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CCA 로 유학 후 이민을 진행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공립컬리지인 NSCC CCA 과정으로 진행하여 1년 Certificate 과정을 마친 후 1년간 유효한 졸업후 취업비자(PGWP)를 받아서 International Graduate in Demand Stream 으로 진행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앞에 설명한  ECE 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CCA 과정의 경우 또한 공립컬리지인 NSCC CCA 과정으로 진학하는 것이 노미니 진행에 유리합니다.

위 파일럿 프로그램 진행시에도 고용주가 외국인 worker 를 고용함에 있어서 준비해야 하는 서류중 하나가 mandatory recruitment activities 인데, 상당수 고용주는 이 서류 준비를 상당히 번거로워 해 합니다. 오픈워크퍼밋이 있는 외국인 신청자의 경우는 고용주가 이 서류를 준비하지 않아도 되기에 실질적으로 취업비자가 있는 상태에서 구직활동을 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입학이 쉽지 않다 하더라도 공립컬리지로 진학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캐나다 공인 이민컨설턴트

Verify status with ICCRC Sanghun Son, RCIC (#R513685)

캐나다 공인 이민 컨설턴트

Regulated Canadian Immigration Consultant

NovaCan Immigration & Education Consulting

Email: sanghunsam@gmail.com

블로그 이미지

SanghunSam

노바스코샤 & 핼리팩스 현지 캐나다 공인 이민컨설턴트 Sanghun Son, RCIC (License # R513685) - Regulated Canadian Immigration Consultant ★E-mail: sanghunsam@gmail.com

,